본문 바로가기

건강  헬쓰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총정리 / 피로회복에 아사이베리 효과 짱이네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총정리

피로회복에 아사이베리 효과 짱이네요

 

 

직장인 10명 중 8명은 평소 만성피로를 느끼고 있다고 하네요.

직장인들의 피로회복 방법을 조사해보니, 쉬거나 잠을 잔다 /그냥 참는다 /당분을 섭취한다/취미생활을 한다 /적당한 운동을 한다 등의 응답이 나왔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 밖에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릴께요. 내몸은 내가 챙겨야되니깐,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잘 챙겨먹고 피로회복 해보아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 아사이베리

지난 여러 세기 동안 아마존 지역 원주민들은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아사이베리를 민간요법으로 사용하였다. 니콜라스 페리컨 박사는 미국 「오프라윈프리 특집 쇼」에서 아사이베리는 완벽한 영양을 갖춘 전 세계 슈퍼푸드 가운데 가장 영양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이다라고 역설하였다. 아사이베리는 '젊음의 샘'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우유와 비교했을 때 지질이 3, 탄수화물이 7, 철이 118, 비타민 B1 9, 비타민 C 8배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아사이베리는 수백 년 동안 브라질 원주민들이 겪는 홍수 범람 후 기아에서 구출해 주는 에너지원 식품으로 칭송을 받아왔다. 또한 아사이베리에는 풍부한 항산화제와 필수 영양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즉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파이토스테롤, 알파토코페롤, 미량무기질, 섬유질, 단백질, 글루코사민, 셀라드린, 퀴닌산, 세로토닌, 노르에피네프린 등이 들어 있다.

아사이베리 속의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A · C · E · K, 무기질, 아미노산, 필수지방산은 젊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고,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상당히 늦춰준다. 또한 아사이베리는 피부 건강과 단백질 수치를 높여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C · E, 칼슘과 칼륨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월경통을 완화하고 갱년기 장애를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아사이베리 [Acai Berry] )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2. 매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두번째는 매실입니다. 매실에는 구연산, 호박산, 사과산 등의 유기산이 풍부하고 칼슘, , 칼륨 등 각종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매실의 유기산 및 미네랄은 위장의 운동을 촉진함으로써 소화장애 및 변비해소에 효과적이고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미용 및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과일, 알고 먹자 (가톨릭중앙의료원 건강칼럼, 가톨릭중앙의료원))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3. 참깨

참깨는 불포화지방산이 많고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효과가 좋습니다.

참깨는 샐러드 소스에도 갈아서 넣어먹을 수 있으니 이렇게 다른 음식과 조합해서 먹는 방법을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4. 블루베리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네번째는, 바로 블루베리!

이제 블루베리는 빙수나 쉐이크로 먹는등 우리에게 익숙한 과일이 되었죠

세계 10슈퍼푸드인 블루베리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을 비롯해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폴리페놀은 뇌세포를 성장시키는 역할을 하죠.

블루베리는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신경기능과 뇌기능 개선, 알츠하이머 예방 및 지연에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저는 매일 아침 우유에 블루베리를 잔뜩 넣어서 갈아먹는데 이렇게 먹으면 꾸준히 매일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5. 모시조개

모시조개에는 타우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우린은 담즙 분비를

촉진시키고 젖산이 늘어나지 않도록 억제해 피로를 회복시키고 간기능도 활성화 시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6. 레몬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마지막은 레몬입니다. 비타민C와 구연산이 많이 함유된 과일이죠 .

레몬의 비타민C가 면역기능을 돕기 때문에 피로증상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