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

[호주 워킹홀리데이]호주아르바이트 종류 / 호주아르바이트시급 총정리!

 

 

[호주 워킹홀리데이]호주아르바이트 종류 및 시급 총정리!

 

내년에 호주를 가려고 계획하고 있는데 직장은 잠시 그만두고

호주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 찾아보다가 호주 아르바이트 관련해서 유용한 정보가 많아 공유하려고 포스팅을 해봅니다. 호주아르바이트 시급도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해주세욤

 

 

호주워킹홀리데이비자, 호주학생비자로 호주에 입국하면 합법적으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호주 모든 지역에서 쉽게 일을 구할 수 있는건 아니고 아무래도 사람이 많은 시드니에서 일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관광지로 유명한 골드코스트나 케언즈, 누사같이 상권이 잘 형성된 곳에서 더 쉽게 일을 구할 수 있겠지요.

 

 

 

호주아르바이트 종류 / 호주아르바이트시급

 

호주아르바이트 종류 1. 홀스탭/키친핸드   

호주 아르바이트에서 가장 흔한 일입니다. 한국에서 서빙 경력이 있으면 더 좋겠죠.

한국사람이 운영하는 식당에서는 시간당 $10정도 받을 수 있고, 현지인이 운영하는 식당의 경우는 시급15$정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친구는 일식집에서 서빙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월 180정도 받는다고 하더군요.

 

 

 

호주아르바이트 종류 2. 숍 어시스턴트

푸드코트에 있는 작은매점에서 일하는 사람을 보통 숍 어시스턴트라고 합니다.

레스토랑과 같이 주방과 먹는 장소는 없고 주문 받고 음식 나르고 계산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장소에 따라서는 피크시간에 하루 2~3시간만 일하기도 합니다.

시급은 $8~$10 정도이므로, 적은 시간을 할애해서 일하고 싶은 분들은 숍어시스턴트 일을 하시면 좋겠네요.

 

 

호주아르바이트 종류 3. 관광가이드

주로 한국관광객을 대상으로 관광안내를 하는 일을 하며, 일어나 중국어가 가능하다면 일본인이나 중국인을 대상으로 관광안내를 할 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급료형태는 기업에 따라 달라서 연수기간사이에 급료가 나오는 곳도 있으며,

연수기간을 끝내고 나서 급료가 지급되는 곳도 있습니다. 시급은 $10~$15 정도 입니다.

 

 

호주아르바이트 종류 4. 간호사/ 바리스타

바리스타는 스타벅스 같은 커피숍에서 경력을 쌓고 호주에 이력서를 넣으면 좋습니다.

 

 

호주아르바이트 종류 5. 호텔 및 리조트 청소

호텔, 리조트, 가정집, 오피스등에서 청소하는 일을 할 수 있는데 한국 대학생이나 한국에서 직장생활 하시던 분들은 청소는 왠만하면 안하실 것 같네요.

 

 

 

호주아르바이트 종류 6. 베이비시터

일반 호주가정에서 거주하면서 일을 하는 것으로 주로 아이를 돌보는 일을 합니다.

5~8세의 미취학아동을 돌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베이비시터는 월세면제, 식사제공이 포함되어 있고, 가정 환경에 따라 노동시간이 상이합니다.

주급을 받는것이 일반적이며 보통 $150~$250 정도 입니다.

 

 

 

[호주아르바이트 참고자료로 유용할 것 같아서 캡쳐했어요]

 

 

(출처: http://blog.naver.com/dksakfl1/220087205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