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제네시스] 제네시스 장단점 분석해보기

 

 

 

제네시스 장단점 분석해보기

 

 

 

 

현대자동차 사이트 가보니 현대차 시리즈가 쫙 나오더군요.

대표적인 그랜저, 쏘나타, 제네시스, 투싼 등등등

오늘은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에 대해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제네시스는 2014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충동테스트에서 세계 최초로 세단 부분 전 항목 만점을 기록했네요.

 

 

 

 

 

 

 제네시스의 장점을 알아볼까요!!

 

1. 9 AIR BAG

제네시스는 무릎 에어백을 포함하여 총 9개의 에어백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동승석 에어백, 커튼 에어백, 프론트사이드 에어백, 리어 사이드 에어백까지 있어서 탑승객을 보호해줍니다.

 

 

 

 

 

 

 

 

 

2. 초고장력강 51.5% 바디

초고장력강 51.5% 바디에 프론트 측면부 핫 스탬핑, 이중 단면 구조, 엔진룸 격벽구조 설계, 리어 및 센터 플로어 구조개선이 되었다고 하네요.

 

 

 

 

3. 과속 위험지역 자동 감속 기능

고속도로 주행 시에 속도 제한 구역에서 내비게이션과 연동하여 자동으로 차량을 감속시켜 주는 시스템입니다.

고속도로에서 속도 위반 카메라에 찍힐 일이 없겠네요!! 오오 ~~

 

 

 

 

 

 

 

4. 선회제동 시스템

차체자세제어장치와 연계해서 작동되는 선회제동시스템은 선회 시 구동력이 필요없는 휠에 제동력을 주어 반대편 휠의 구동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주는 시스템입니다.

급커브시 차량의 주행안정성을 높여 주네요.

 

 

 

 

5.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선행 차량의 위험한 급제동 상황이 감지될 경우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서 차량을 제동시켜 줍니다.

긴급상황에서 차량과 운전자의 피해를 최소화 시켜주는 최첨단 시스템!!

 

 

 

 

 

 

이 외에도, 스마트 후측방 경보시스템, 엑티브 후드 시스템 등 기능이 있습니다.

 

 

 

 

 

요즘 들리는 단점을 알아봅시다 !!

 

신형 제네시스(9.4km/ℓ)는 이전 모델보다 연비가 0.2kmℓ 나빠졌다고 하네요.

현대 기아차의 연비 효율성이 이전 보다 후퇴하였다는 소식이 들리는데, 이것은 엔진과 파워트레인 기술 혁신이 뒤쳐졌기 때문입니다. 현대차는 현재 보유 중인 10종의 엔진 라인업 중 70%를 차세대 엔진으로 대체하고, 연비 향상 효과와 더불어 강력한 성능을 갖춘 터보엔진 개발을 확대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제네시스 장단점 분석 포스팅이었습니다.

차 사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