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재테크] 30대 재테크 성공전략, 종자돈 모으기 노하우 공개

 

 

종자돈 모으기 노하우 공개

 

 

 

부자들의 종자돈 모으는 방법은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이 43.4%로 가장 많고, 그 다음이 부동산 투자(29.1%), 부모지원(21.2%), 금융투자(5.9%) 순서였습니다.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이 종자돈 모으는 가장 쉬운 방법이니 지금부터 차근차근 종자돈 만들기를 시작해야겠네요.

, 그럼 지금부터 종자돈 만들기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하루라도 빨리 종자돈 모으기]

 

재테크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 종자돈!!

종자돈 이라는 것은 재테크를 하기 위한 밑거름이 되는 돈을 말합니다.

재테크로 종자돈을 모으는게 아니라, 종자돈을 마련했기 때문에 재테크를 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재테크에 성공한 사람들은 젊었을 때, 종자돈 만들기에 집중하여 투자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한살이라도 젊을 때 종자돈 모으기를 시작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50억 이상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의 평균 종자돈은 2 4천만원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이 급여소득을 차근차근 모아서 재테크에 성공한 사람들입니다.

 

[ 1억이 아니어도 좋다]

종자돈이라고 하면 보통 1억만들기 얘기를 많이 합니다. 하지만 종자돈이 꼭 큰 액수일 필요는 없습니다. 1억이든 1천만원이든 상관 없습니다. 본인의 기준에서 투자에 관심을 갖게 하고,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액수이면 괜찮습니다.

 

[짧은 기간에 빨리 모으기]

종자돈 모으는 기간을 길게 잡을수록 지루해지거나 중간에 포기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1~3년 정도의 짧은 기간 내에 집중적으로 종자돈을 모아야 합니다.

 

 

 

 

 

 

[통장 쪼개기는 필수 중에 필수]

 

통장 쪼개기는 돈 관리의 주요 스킬로서, 재테크의 탄력을 공급해줍니다.

통장은 생활비통장, 급여통장, 예비통장, 투자통장등으로 나눠서 관리해야합니다.

 

 

 

 

[최대한 아껴쓰고 많이 모으기]

수입중 50%이상은 무조건 저축을 해야 합니다. 최소 생활비를 제외한 금액은 모두 종자돈 만들기에 투자한다고 생각하세요.

그리고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를 사용하여 소비를 절제하고, 소득공제도 더 받을 수 있어요.

 

[투자상품에도 관심 갖기]

적금이 가장 안정적인 돈모으는 방법 이긴 하지만, 너무 은행 적금만 고집하지 말고, 투자상품에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투자상품과 기간 등을 파악해서 투자상품에 소액이라도 투자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가의 무료 재무설계 도움]

보다 효율적이고 빠른 재테크를 위해서는 경제와 금융에 대해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종자돈을 모으고 난 뒤에도, 이 돈을 어떻게 투자할 것인가가 매우 중요합니다. 전문가와 상의하여 나의 경제 상황을 진단받고, 나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과 투자방법을 조언 받기를 추천합니다.

 

직장인 재테크 무료 재무설계 상담 받을 수 있는 곳

↓↓↓↓↓↓↓↓↓↓↓↓↓

http://koreafacenter.com/?ct_id=jjory1

 

 

      

 

특히 직장 다니시면서 재테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무료 재무설계 상담을 받는 것이 가계 경제와 재테크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