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음원 올킬한 MC몽, 아직 죽지 않았네 / MC몽 멸공의 횃불

MC몽 멸공의 횃불이 검색어 순위에 있어서, 좀 찾아봤습니다.

 

엠씨몽이 5년만에 컴백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엠씨몽 좋아하지 않는데, 나오자마자 음원 올킬하고 소위말하는 줄세우기를 하고 있네요.

저도 어제 멜론차트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아니 노래가 좋은건가?어떻게 그 욕을 먹고도 이렇게 음원 줄세우기를 할 수가 있지??

5년이라는 시간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이지만 연예인들 잘못을 저지르고도 몇 년 뒤 자숙했다고 하며 금방 금방 컴백하고 잘 나가네요. 예전에 엠씨몽 무죄라는 판결이 난 기사를 보긴했습니다.

저도 뭐 자세한 상황을 정확히 알고 있는 건 아니지만, 병역기피하려던 마인드는 확실히 갖고 있었던 것 같네요., 5년만에 컴백했으니 활동 열심히 하시길..ㅋㅋㅋ전 관심없지만

 

 

 

 

 

본문이미지
MC몽 새 앨범 재킷사진(왼)과 MC몽/사진=웰메이드예당, 스타뉴스

5년 만에 신곡으로 돌아온 가수 MC몽(본명 신동현)이 이틀째 국내 음원차트를 장악하고 있다.

MC몽이 지난 3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표한 정규 6집 '미스 미 오어 디스 미(Miss me or Diss me, 부제 : 그리움)의 타이틀곡 '내가 그리웠니'는 4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엠넷 올레뮤직 벅스 몽키3 지니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소리바다 싸이월드뮤직 등 총 10개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내가 그리웠니'는 MC몽이 이단옆차기3, 홈보이, 진실 등과 공동 작업한 곡이다. 웅장한 스트링과 펑키한 일렉 기타 루프 그리고 경쾌한 리듬이 흐르면서도, 이와 상반되는 감성적인 멜로디와 보컬이 조화를 이뤘다. 노랫말에는 MC몽이 느꼈던 깊은 내적 갈등과 세상으로 나오기까지의 두려움이 음악으로 해소되길 바라는 마음이 담겼다.

MC몽은 타이틀곡 뿐 아니라 새 앨범에 수록된 총 13곡으로 일명 '줄 세우기' 현상을 나타내며 그야말로 대부분의 차트를 '올킬' 했다.

멜론 엠넷 올레뮤직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6개 실시간 차트에서는 '내가 그리웠니'가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내 생애 가장 행복한 시간' '마음 단단히 먹어' '뉴욕' '도망가자' '고장난 선풍기' '격정적인 열애설' '죽을만큼 아파서 파트2' '왓 쿠드 아이 두(What Could I Do)' 등 다수의 수록곡이 톱10에 안착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이 밖에도 몽키3 네이버뮤직 등 2개 실시간 차트에서는 1위부터 9위까지 MC몽의 신곡들이 줄지어 랭크되며 재기를 알렸다.

앞서 MC몽은 지난 2010년 고의 발치로 인한 병역기피 혐의에 대해 2012년 최종 무죄판결을 받았지만, 입대시기 연기를 위해 공무원 시험에 허위로 응시하는 등 공무집행을 방해한 혐의에 대해서는 유죄를 선고받았다. 이에 오랜 기간 자숙의 차원에서 방송 활동을 하지 않았다.

MC몽이 논란 이후 새 앨범을 발표하는 것은 지난 2009년 선보인 5집 '휴매니얼(Humanimal)' 이후 약 5년 만이다.

 

[스타뉴스 이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