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

2015년 새해, 서울 해돋이 명소 추천합니다.

 

 

2015년 새해, 서울 해돋이 명소 추천

 

 

 

 

 

이제 2015년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015 1 1일 한 해를 맞이하는 시간을 어디에서 보낼지 고민이 많은데

역시 새해는 새로 떠오르는 해를 보며, 새롭게 마음을 다 잡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서울 해돋이 명소를 추천해볼까 합니다  

 

 

 

 

 

우선 서울시 일출 시간부터 확인해볼까요?? 해돋이에 가기 앞서, 일출 시간 확인은 필수!

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2015년 서울시 일출 예정 시간은 7 47분입니다.

지역별로 자세한 2015년 첫 일출 시간은 천문연 천문우주지식정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천문우주지식정보 홈페이지 : http://astro.kasi.re.kr/main/mainpage.aspx

 

 

 

 

 

[남산 팔각정 해돋이]

서울 도심에서 일출을 감상하기 좋은 장소는 역시 남산입니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관광명소로 해맞이를 즐기려는 관광객과 시민에게 특히 인기 있는 해돋이 장소입니다.

남산 팔각정에서는 이번에 새해맞이 문화공연, 새해 소원지 쓰기를 한다고 하네요.

 

 

 

[인왕산 청운공원 해돋이]

해맞이 행사 후 청와대 앞 대곡각 앞으로 자리를 옮겨 가족의 건강과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대고각 북치기 체험행사가 개최됩니다.

 

 

 

[응봉산 팔각정 해돋이]

한강, 서울숲, 잠실운동장 등을 내려다보며 일출을 볼 수 있는 해돋이 명소입니다.

 

 

 

[개운산 운동장 해돋이]

해맞이 행사 후 풍선에 소원을 적어 하늘로 날리는 소원풍선 날리기와 대북을 치며 소원을 비는 행사가 개최됩니다.

 

 

 

 

[용왕산 용왕정 해돋이]

용왕산 용왕정은 서울 정도 600년을 기념하여 지난 1994년 건립한 정자입니다.

탁트인 전망과 함께 시원하게 펼쳐진 서울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해돋이 감상과 함께 전통민속놀이 대북타고, 소원쓰기, 소원풍선 날리기 등의 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차산 해맞이 광장]

해돋이를 보기 위해 매년 4만여 명이 몰리는 해맞이 명소로 산세가 완만하니 가족, 친구와 함께 오르기 좋습니다.

-행사명 : 2015 아차산 해맞이 축제

-일시 : 2015. 1. 1.() 07:20 ~ 08:00 / (※ 일출예정시각 : 07 46)

-장소 : 아차산 해맞이 광장

-행사내용 : 새해기념 문화공연, 신년 메시지 낭독, 일출 감상, 소원지 쓰기, 포토존 등 체험행사

-문의 : 광진구청 문화체육과 ☎ 02)450-7575

 

 

 

[하늘 공원 해돋이]

하늘공원은 서울의 대표적인 해돋이 명소이자, 자연 생태공원인 월드컵공원 내에 있는 공원입니다. 진입로가 잘 조성돼 있어 힘들지 않게 올라 해돋이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하늘공원에서도 2015년 을미년을 맞이하여 11일에 풍물패공연, 소망풍선 날리기 등 해돋이 행사를 한다고 하네요.

예상 일출시간은 7 47!

 

 

 

 

 

 

[올림픽공원 망월봉 해돋이]

송파구립민속예술단의 힘찬 북 울림과 다양한 새해맞이 행사와 함께 해돋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story2015/sunris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