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14살에 책을 썻다는 공부쟁이 조승연 작가 프로필 / KBS 전 아나운서 조승연 어머니

 

 14살에 책을 썻다는 공부쟁이 조승연 작가 프로필

 

KBS 전 아나운서 조승연 어머니

 

 

오늘 라디오스타에 조승연 이라는 작가가 나와서 한번 찾아봤어요.

조승연 작가는, 지금까지 <공부기술> <그물망 공부법> 등 총 16권의 책을 썼고 베스트셀러도 많이 만들어냈네요. 그리고 무려 5개국어를 할 줄 안다고 하더라구요

프로그램인 ‘MBN-황금알’ ‘KBS-즐거운 책읽기’ ‘MBC-컬투의 베란다쇼등에 출연했다고 하는데, 저는 라스에서 처음 봤네요.

조승연 작가의 책을 좀 찾아보니, 인문학이나 공부에 관한 책들이 대부분 이더라구요.

 

 

 *조승연 작가 프로필

 

-조승연 출생 : 1981

-조승연 학교 :

중학교 2학년 때 미국으로 갔고, 고교 시절 미국전국라틴어경시대회에서 우수상(Magna Cum Laude)을 받을정도로 공부에는 재능이 있었네요.

뉴욕대 경영학과인 스턴 비즈니스 스쿨과 줄리아드 음대 이브닝 스쿨을 동시에 다니고, 파리로 건너가 1년간 소르본 대학에서 프랑스어를 배운 후 미술사 고고학 분야 그랑제콜인 '에콜 뒤 루브르(ECOLE DU LOUVRE)'에서 중세 그림을 전공했습니다.

-조승연 부모님 : 어머님은 이정숙 전 KBS 아나운서였다고 하네요. 이 분도 자녀훈육법으로 티비에 종종 출연하신듯!

 

 

 

조승연 책을 찾아보니, 관심이 가는 책들이 좀 있더라구요.

 

 

 

 *보너스점수와 댄스파티

 

그 중에 눈에 띄는 건, 1996년에 나온 보너스점수와 댄스파티라는 책!

이 책은 조승연이 14살 때 출간한 책이더라구요.

너무 옛날 책이라서 요즘은 구하기 힘들 것 같은데, 책 표지부터 뭔가 1990년대 느낌이 솔솔~

엄마와 아들이 함께 쓴 미국 중고등학교 유학 체험기.진정한 교육의 의미와 방법을 찾아서 낯선 땅으로 떠난 어머니와 아들이 펼치는 배움이야기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NEW 공부기술 우왕좌왕 입시제도에 흔들림 없이 성적을 올리는 미래형 학습법

 

NEW 공부기술』은 중학교 때 수학 50점을 받은 저자가 미국으로 건너가 뉴욕대 경영학과인 스턴 비즈니스 스쿨과 줄리어드 음대를 졸업하고 프랑스의 에콜 뒤 루브르까지 입학하게 된 비결을 담은 책이다. 저자는 이 책 속에서 공부는 누구나 간단하게 익힐 수 있는 기술이며, 따라서 지능과 크게 상관없이 공부기술을 제대로 익히면 어렵지 않게 우등생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