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강원도 스키장 추천 / 국내 BEST 4 스키장 추천합니다.

 

 

국내 BEST 4 스키장 추천

 

 

 

요즘 스키장이 제철이죠. 겨울 스포츠 중 최고인 보드와 스키를 즐기기 위해 많은 분들이 경기도나 강원도에 있는 스키장을 많이 다니시는데, 오늘은 국내 주요 스키장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 해보았습니다.

비교 분석한 스키장은, 대명 비발디파크 / 휘닉스파크 / 무주리조트 / 웰리힐리파크 입니다.

국내 주요 스키장답게 많이 가보거나 들어온 곳이죠.

국내 BEST 4 스키장 추천 시작할께요.

 

 

1. 대명 비발디파크

위치 : 강원도 홍천군 서면

 

 

 

 

▶장점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대명 비발디파크는 총 13개의 슬로프가 있고, 이중 힙합 슬로프에는 스키어와  보더를 위한 각종 구조물로 구성된 펀 파크와 슈퍼파이크가 마련되어있어요. 슈퍼파이크는 각종 국제가 열리는 곳으로 대한민국 스키협회에서 지정한 스노보드 국가대표 훈련장으로도 활용되는 곳이랍니다.  

또한, 대명 비발리파크에는 겨울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스노우글램핑장도 있어요.

▶단점

대명 비발디파크가 위치한 강원도 홍천은 출발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강원도 내 스키장 중에서도 먼 편에 속해요. 그리고 스키장 주차시설이 좋지 않은 것도 단점 중 하나.

▶할인

대명 비발디 파크는 수도권 전 지역의 셔틀버스를 시즌 내내 무료로 운영하고 있어요.

대학생, 중고생은 학생증 소지시 리프트와 렌탈이 각각 50% 할인됩니다.

공무원/교직원은 공무원증 및 교직원증 소지시, 리프트와 렌탈이 각각 40% 할인됩니다.

삼성, 신한, 비씨, 국민, 농협카드는 30%의 현장 할인행사도 적용됩니다. (본인 및 동반3)

 

 

 

 

 

 

 

 

 

 

2. 휘닉스파크

위치 : 강원도 평창군

 

 

 

 

▶장점

강원도 평창에 있는 휘닉스파크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곳으로 총 21개의 코스가 있습니다. 또한, 스키, 스노우보드, 크로스 경기 코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있어요.

특히, 보드 매니아들을 위해 현 국가대표 코치와 선수들이 한 층 업드레이드 된 익스트림 파크를 조성하여 다이나믹한 스피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단점

리조트와 스키타는 곳이 멀리 떨어져있어서 셔틀을 타고 가야 하는 점이 불편하네요.

▶할인

삼성카드, 휘닉스 우리V카드는 리프트 30% 할인 가능하고, 비씨, 롯데, 신한, 국민, 농협카드는 25%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3. 무주리조트

위치 : 전북 무주군 설천면

 

 

 

 

 

 

 

▶장점

무주리조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키장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길이 6.1km, 표고차 810m로 국내 최장거리의 실크로드를 자랑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경사도(상단평균 경사도 70%)의 슬로프가 있습니다. 이는 거의 직벽으로 느껴지는 코스라고 하네요.

이런 상급자 코스 뿐 만 아니라 초/중급자들에게도 알맞은 코스도 있습니다.

무주리조트의 슬로프는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코스들이 있어서 골라 타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자연설이 내려서 설질이 국내에서 가장 좋은 것도 장점입니다.  

덕유산의 설경과 원시림의 아름다움을 또한 감상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네요.

중급자 코스 중간에 숙소가 있어서 숙소 들어가기가 편리합니다.

▶단점

단점은 거리상 너무 멀다는 것

▶할인

신한, 삼성, KB, NH, 롯데 전카드는 렌탈 50%, 리프트 2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씨·NH·삼성·롯데·현대카드로 결제 시 리프트 이용금액과 강습비, 사우나 이용료의 3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4. 성우 리조트(웰리힐리파크)

위치 :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장점

웰리힐리파크는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이용할 수 있는 20면의 다양한 슬로프가 있습니다.

웰리힐리파크는 캐나다 ECOSIGN사의 폴 메튜스가 설계하여 국제스키연맹으로부터 규모와 안전성을 공인 받았다는 슬로프를 자랑하네요.

설질도 좋고, 리조트와 스키타는 곳이 가까워서 바로 스키장으로 나갈 수 있다는 것도 장점!

그리고 안전요원들도 다른 스키장에 비해 많이 배치되어 있는 것도 좋아요.  

▶할인

콘도 회원은 60% 할인이 되고, 비씨, 신한, 국민, 롯데, 하나카드 할인도 30~35% 적용되네요.

생일날 가면 리프트가 무료라는 사실!! 생일과 같은 날짜 고객도 50%가 할인되요.

웰리힐리파크는 생일날 가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