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비즈니스] 영문 계약서 작성할 때, 참고할만한 사이트 소개합니다.

 

 

 

영문계약서 작성할때,참고할만한 사이트

 

 

 

해외영업을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영문 계약서 작성을 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문 계약서 작성할 때, 참고할 만한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저도 실무 할 때 보면, 영문 계약서 작성하는 게 너무 어렵더라구요.

일단 양도 많고, 어휘들도 생소하고 어렵죠.

특히, 구문을 어색하게 쓰거나 틀리게 쓰면 공식적인 계약서인데 회사 이미지에도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영문 계약서 작성하실 땐 따로 공부를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을 잘 뒤져보면, 무료로 영문 샘플 계약서를 소개하고 있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어요.

지금 소개할 사이트들은 신뢰도가 높고 공신력있는 사이트들이니, 영문 계약서 작성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한국수출입은행

 

http://www.koreaexim.go.kr

 

 

 

 

 

한국수출입은행에서는 일반 무역 계약뿐만 아니라 대규모 프로젝트 계약이나 금융분야의 계약 서식까지 포괄하고 있고 계약 협상 과정에서 필요한 각종 서식들까지 구비해 두고 있습니다.

서점에서 구입이 가능하지만, 인터넷으로도 모두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외진출컨설팅 센터는 국제 변호사들로 구성된 자문단이 있어서 이메일, 전화, 팩스로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비용은 무료!!

 

 

 

 

 

 

 

 

 

 

 

 

 

 

대한상사중재원

 

http://www.kcab.or.kr/intro.jsp

대한상사중재원 사이트에서는 계약서의 각 조항에 대한 해설자료를 제공하고 온라인으로 작성 연습도 할 수 있습니다. 계약서 문구의 작성에 있어서 아이디어는 있는데 구체적인 문장으로 잘 떠오르지 않을 때 유용합니다.

 

 

 

 

 

 

 

 

 

무역협회

 

http://www.kita.net/

무역협회의 지식전문가 코너로 가면 영문 서한 작성 요령과 서식 및 계약 사례에 관한 방대한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문가들이 작성해 둔 주요 체크 리스트와 사례별 설명도 있어서 실무자들이 참고 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참고/출처 : 국제 영문 계약 매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