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메틱

[20대 후반 주목]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 노화 방지 음식 소개합니다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노화 방지 음식

 

 

 

 

 

20대 후반을 넘어가니, 가장 관심이 많이 생기는 게 바로 피부에요.

안티에이징, 동안 피부 만들기, 노화 방지 식품 등등 ……ㅋㅋㅋㅋㅋㅋ

 

오늘은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최근 미국의 여성 매거진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에서 소개된 4가지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이라고 하네요.

 

 

                                               

 

1.     메이플 시럽

메이플 시럽은 수 세대에 걸쳐 내려온 캐나다의 전통 식품입니다.

메이플시럽은 캐나다 퀘벡주에 주로 분포하는 단풍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을 농축한 것인데, 효과적인 항노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분이 있으므로 하루 한 티스푼만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메이플 시럽보다도, 순 메이플 시럽은 칼로리가 적고 미네랄이 더 많다고 하니, 일반 메이플 시럽 보다 순 메이플 시럽을 섭취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2.     오이

오이는 얼굴에 붙이기만 해봤지, 먹었을때 노화 방지 효과가 있다는 얘기는 처음 들었는데요.

오이의 딱딱한 껍질에 들어 있는 실리카 성분이 신체를 연결하는 조직 형성에 기여한다고 합니다.

근육과 관절은 물론 연골 등에도 좋으며 비타민C와 카페인산이 풍부해 피부를 재생하고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래서 얇게 썰어 팩으로 활용하면 항노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오이팩을 이용하는 것이다.

오이를 먹을 때는 껍질은 안벗기고 먹어야겠네요.

 

 

 

 

 

 

 

 

 

                  

 

 

 

 

3.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여러가지 좋은 효과들이 너무 많은 식품입니다.

SCI저널인 국제피부과학회지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유(코코넛오일) 7주간 매일 사용하면 피부 보습 효과가 32%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천연 코코넛 오일은 소량을 피부에 문질러주어 스킨케어를 해도 좋고, 클렌징 오일로 사용해도 좋다고 하네요.  

코코넛 오일은 피부를 젊게 해주며, 피부암과 검버섯, 여드름 등 피부 문제로부터 보호해줍니다.

 

 

 

4.     꽃 또는 잎채소

식품과학저널에 실린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식용 꽃은 페놀산은 물론 갈릭산과 클로로겐산, 루틴과 같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합니다.

또한 장미 꽃잎과 같은 식용 꽃은 항염 작용과 관련이 있고 심혈관계 질환과 특정 암의 발병 위험을 낮춘다고 하네요.

식용 꽃을 구하기 어렵다면, 케일, 시금치, 민들레, 근대와 같은 잎채소를 대신해 섭취해도 좋으며 이런 채소는 꽃잎과 비슷한 성분이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칼슘과 식이섬유도 풍부합니다.

 

 

 

 

이제 화장품 뿐 만 아니라, 먹는 식품으로도 동안 피부 관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