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살이 생활정보

바쁜 아침, 아침식사 대용 음식 추천합니다.

 

아침식사 대용 음식 추천

 

 

 

맞벌이 부부들은 아침밥 드실 시간이 없으시죠? 아침식사 대용 음식 뭐 드시고 출근하시나요?

저는 과일이나 우유를 마시는데, 오늘은 맞벌이 부부들을 위해 아침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알아봤어요.

 

 

 

 

[]

밥 대신 먹을 수 있는 것들로는 빵이 제일 만만하죠.

모닝빵, 베이글, 잉글리쉬 머핀 등등.

이런 빵들은 대량 구매해서 냉동해 두었다가 아침 출근 전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을 수 있어요.

 

 

 

 

 

 

[선식]

다양한 영양을 섭취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선식도 많이 드시죠.

선식은 물이나 우유에 쉐이크해서 마시면 되니깐, 먹기 간편하면서도 영양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어서 좋아요.

선식구매사이트는 인터넷 검색창에 선식이라고 치면 아주 많이 검색이 되네요.

 

선식 구매 사이트

애플트리김약사네 : www.i-appletree.com

푸른친구들 : www.ilove62.com

참자연 : www.bbstory.co.kr

 

 

 

[과일]

출근길에 차 안에서 먹을 수 있는 과일들

사과, 바나나, , 방울 토마토 등등

 

■사과

사과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로, 천연 항산화 성분이 있어서 면역성을 키워줍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몸 속의 독소를 배출시켜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상승을 억제시켜 준다고 하네요.

사과는 폴리페놀도 풍부하여, 체내 활성산소가 몸에 해를 끼치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사과는 저칼로리 과일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어서 매일 사과를 300g씩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식이섬유와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변비에 좋고, 물과 함께 먹으면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하루에 1~3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바나나를 하루 3개 섭취하면 바나나의 칼륨 성분으로 인해 뇌졸증의 위험을 24%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에 있는 칼륨은 혈압 상승을 억제해 주고 체내에서 체액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며, 나트륨의 체외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토마토가 붉게 보이는 것은 붉은 색소를 내는 리코펜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A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리코펜과 카로틴이 풍부합니다.

토마토의 리코펜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서 활성산소의 활동을 억제해 주어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로 인해 혈관의 노페물을 걸러주어 혈관을 깨끗하고 탄력있게 해줍니다. 또한 리코펜은 지방 세포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마실 수 있는 것]

■두유

두유는 팩으로 구입해서 출근길에 하나씩 먹으면 될 것 같아요.

요즘 마트에서 파는 일반 두유가 콩100%로 아니고 인공 화학 첨가물이 많이 들어갔다는 얘기도 있던데,

이런 게 신경쓰이시는 분들은 두유대신 우유 한잔 마시는 것도 좋겠네요.

 

■스프,

야채스프, 크림스프, 옥수수스프 등 스프나 야채 죽도 아침밥 대용으로 좋아요.

그런데 바쁜 출근준비 시간에 스프를 만들고 있을 여유는 없겠죠?

그러니 주말에 미리 대량으로 해 놓고, 냉동실에 1인분씩 얼려주세요.

그리고 출근 전 전자레인지에 한번 돌려서 후루룩 먹고 출근하면 오전 내내 든든할 것 같네요 ㅋㅋ

 

 

 

 

■ 주스

바나나+우유 / 토마토+ / 사과+요구르트

이런 조합으로 생과일을 갈아 마시면, 속도 든든하고 비타민도 섭취할 수 있어서 좋아요.

그런데 주스는 위에 두유나 스프, 죽에 비해서 조금 번거로울 수도 있겠네요.

일단 과일을 씻어야하고, 갈아야 하니.. 그래도 5분만 일찍 일어나면 도깨비 방망이로 뚝딱 갈아서 마실 수 있으니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