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

2015 을미년 새해맞이, 숨겨진 해돋이 명소 소개합니다.

 

 

2015 새해맞이, 숨겨진 해돋이 명소

 

 

 

을미년 새해를 맞이하여, 해돋이 보러 가려고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정동진, 호미곶, 경포대등등 이미 유명한 해돋이 명소는 많지만 너무 사람이 많아서 짜증날 때가 많죠. 멋진 해돋이 풍경을 보려다가 사람에 치여서 오히려 새해 첫날 기분이 상할 수도 있어요…  

 

 

*포항 호미곶

 

 

 

 

 

*당진 왜목마을

 

 

 

 

 

*전국 유명한 해돋이 명소

 

 

 

 

 

 

그래서 오늘은!!

2015 을미년 새해맞이 숨겨진 해돋이 명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경기도 화성 궁평마을]

서해안과 맞닿아 있는 화성시는 일출과 일몰이 아름답기도 유명한 곳이죠.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경기도 화성 궁평·국화마을에서는 해넘이와 해돋이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궁평항의 일몰은 화성시 8대 경관으로 손꼽힐 정도로 멋있다고 하네요.

2015년 새해 첫 날은, 국화도의 특산물인 굴을 넣은 굴떡국을 무료로 나눠줄 예정입니다.

그냥 떡국도 아닌 굴떡국떡국먹으러 가보고 싶네요.

 

 

 

 

 

 

 

 

[강원도 남애마을]

일출의 명소인 낙산사, 하조대로 유명한 강원도 양양의남애마을에서는 해돋이 구경과 함께 홍합목걸이·오징어순대 만들기 체험을 즐기며 재미를 더할 수 있다.

30명 이상 단체 숙박을 할 경우에는 마을 특산물로 만든 문어밥, 홍합국 등 어촌 특산 수산물을 이용한 한 끼 식사를 맛볼 수 있다고 하네요.

 

 

 

 

 

[부산 기장 공수마을]

해안절벽에 위치한 용궁사와 대변항으로 이어지는 부산 기장 공수마을 또한 새로운 해돋이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낚시 손맛이 좋기로 유명한 이곳에서는 어촌체험장과 짚불구이 꼼장어가 유명하다고 하네요. 여기 가시는 분들은 꼭 짚불구이 꼼장어 먹어보세요.

 

 

 

 

[남해 전남 서중마을]

남해의 대표적인 일출 명소는 전남 강진군 서중마을입니다.

서중마을에서는 2015년 새해 첫날, 떡국을 제공하고 풍물놀이를 하는마량항 해맞이 행사를 열 계획입니다. 이곳에서는 김영랑 시인 생가와 정약용 선생이 유배시절 머물던 집(다산초당)이 있어 볼거리가 풍성한 일출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그밖에 해돋이해넘이를 모두 조망할 수 있는 곳으로는  송계어촌체험마을’(전남 무안)과 의공수어촌체험마을’(부산 기장), 해돋이 명소로는초도어촌체험마을’(강원도 고성)기성어촌체험마을’(경북 울진), 해넘이 명소로는대포어촌체험마을’(경남 사천)이 추천되었습니다.

 

 

 

 

 

 

각 지역별 일출, 일몰 시각은 한국천문연구원 천문우주지식정보 홈페이지의 생활천문관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http://astro.kasi.re.kr/)

 

다가오는 2015년의 새해를 해돋이와 함께 맞으면서,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해 맞이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