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재테크] 20대 제테크 목표

 

 

20대 제테크 목표

 

 

20대의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요즘...

20대 재테크 목표라는 제목의 글을 봤습니다.

20, 30대에 재테크에 전혀 관심을 두지 않다가 40대에 재테크를 하기는 어려운 일이죠~

20대 재테크를 위한 8가지 목표가 있는데, 공감이 가는 내용이 많더군요.

 

1. 모의 투자를 통해 투자의 기초를 배우고자 노력한다. 

직장 다니시면서 재테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시간은 없고 재테크는 해야 할 것 같고…이럴 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무료 재무설계 상담을 받는 것이 가계 경제와 재테크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 신문 경제면을 통해 금융 상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둔다

 

3. 가계부를 통해 자신의 수입, 지출 현황을 분석하고,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도록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다.

이제 정말 주부가 되었으니,,,, 우리 가정의 지출을 한눈에 볼수 있는 가계부를 만들어야하는데 일일이 종이에 쓸 수 없으니, 네이버 가계부를 이용하고 있어요.

근데 네이버 가계부가 불편한 점도 있어서,,, 가계부를 어떻게 써야 할까 고민이에요.

 

 

 

 

4. 여가생활에 대한 지나친 지출을 줄이고, 반드시 수입의 50% 이상을 저축한다.

월급에서 저축액을 먼저 제하고 난 뒤 나머지를 생활비, 용돈으로 지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가 생활에 대한 지출은 줄이는건....... 정말 어려운것 같아요. 특히 요즘 젊은 사람들은 여가에 대한 가치가 상당히 크자나요.

저도 마찬가지이고... 그래서 여가에 필요한 비용(외식비, 취미활동비, 여행비, 헬쓰비..등등)을 줄이기가 힘들지만, 그래도 너무 낭비하지 않으려고 노력해야죠!!

수입의 50% 이상 저축하기는 지금 실천 중

 

                

5. 주택 마련을 위한 청약통장을 빨리 만든다.

저도 얼마전에 청약 통장 만들어서 200만원 넣어놓았습니다. 청약통장 있으면 분양권 받을 때 1순위니까 나중에 프리미엄 받고 팔 수도 있고, 주택 마련할때 유리하지요

 

6. 비과세나 세금우대저축을 활용해 세후 이자수입을 최대한 늘리도독한다.

 

7. 우량주 중심의 펀드 투자로 은행 금리 이상의 수익률을 올려본다.

20대는 은행 예, 적금 같은 너무 안정적인 재테크만 추구해서는 안되고, 원금이 손실될 위험이 있더라도 우량주 중심의 펀드 투자로 자산을 불려나가는 시도가 필요합니다.

 

8. 큰 목돈이 없더라도 부동산 간접투자로 부동산 투자의 감각을 익힌다.

부동산에 직접 투자할 목돈이 없더라도 리츠와 같은 부동산 간접투자상품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 다니시면서 재테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시간은 없고 재테크는 해야 할 것 같고…이럴 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무료 재무설계 상담을 받는 것이 가계 경제와 재테크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직장인 재테크 무료 재무설계 상담 받을 수 있는 곳

↓↓↓↓↓↓↓↓↓↓↓↓↓

http://koreafacenter.com/?ct_id=jjory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