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재테크] 20대 재테크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20대 재테크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오늘은 20대 재테크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저도 20대 이지만, 20대 재테크 어떻게 해야 하나 막막 하실 꺼에요. 사회 초년생인 경우, 더욱 재테크에 대해서 모르실 텐데, 제 나름의 의견을 정리해보겠어요.

저의 매우 주관적인 의견이지만, 출처는 회사 선배, 상사, 부모님들로부터 들었으니 아주 신뢰성이 없는 글은 아닐 것입니다.  우선 20대 사회 초년생들은, 돈이 나올 구멍이 딱 하나 월급이죠? 물론 사업, 창업하시는 분들 제외하고 대부분의 20대들은 회사를 다니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 저축

고리타분하게 들릴 수 있지만, 20대는 버는 액수가 적으니 일단 적게 쓰고 많이 저축해야 합니다.

보통 월급이 200~250 만원일 경우 최소 100만원 이상은 정기 적금을 드셔야겠죠.

20대 여성분들은 결혼자금으로 3~4 100만원씩 모으시면

결혼하실 때 부모님께 손벌리는 일은 없을 거에요.

남자분들도 마찬가지이죠.

20대 후반~ 30대 초반에 들어가는 가장 큰 목돈인 결혼자금을 위해 20대 땐 정기 적금을 하세요. 자유적금으로 하면 돈이 필요할때 마다 건너뛰면서 적금을 들 수도 있으니 꼭 정기 자동적금으로 신청하세요~

 

 

 

2. 커리어를 위한 전문성 및 자기개발

20대땐 또래들의 버는 수준이 비슷할 것입니다. 차이가 정말 많이 나봤자 2?

3배 이상은 아마 없을 거에요.. 보통 월급을 200이라고 봤을 때 400까지는 버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사원월급으로 600씩 주는 회사는 우리나라에......있을까요?아마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있더라도 소수이겠죠. 우리가 진정으로 돈을 많이 벌 수 있고, 내 몸값이 확 뛰는 시기는 아마 40~50대 일 것입니다.

그러니까 우리는 20대 때 돈을 많이 오르려는 생각보다는 40대 이후에 내 몸값을 올리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야 합니다.

영어공부가 될 수도 있고, 전문지식이나 자격증을 따는 것도 방법이겠죠.

이건 사람마다 다르므로, 스스로 생각해 보았을 때 나의 커리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것을 찾아서 준비하세요.

 

 

 

3. 투잡

이건 제가 갠적으로 그다지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요즘 투잡이 대세라고 하죠.

우리나라 물가도 이제 일본이랑 비슷한 수준이 될 만큼 많이 올라갔고, 집값이며 뭐며, 대한민국에서 숨쉬고 밥 먹고 살아가려면 쥐꼬리만한 월급으로는 너무 빠듯합니다.

그래서 요즘 투잡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 인것 같습니다.

언어의 재능이 있으신 분들은 퇴근 후 또는 주말에 영어나 제2외국어 과외 알바를 하기도 하고, 회사 몰래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도 계시죠.

회사원 10명중 6명이 투잡을 한다고 하는데, 투잡 관련 자세한 이야기는 요길 들어가서 참고해보세요.

 

 

 

그 외에도 펀드나 주식이 있지만, 이건 원금을 잃을 수도 있다는 부담감이 있으니 고민해보시고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할 것 같네요.

이상으로 20대 재테크 방법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직장 다니시면서 재테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시간은 없고 재테크는 해야 할 것 같고…이럴 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무료 재무설계 상담을 받는 것이 가계 경제와 재테크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직장인 재테크 무료 재무설계 상담 받을 수 있는 곳

↓↓↓↓↓↓↓↓↓↓↓↓↓

http://koreafacenter.com/?ct_id=jjory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