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재테크] 목돈 굴리는 방법 / 20대 재테크로 목돈 굴리기 방법!!

 

 

20대 재테크로 목돈 굴리기 방법

 

 

 

 

오늘은 이제 막 직장생활을 시작한 20대분들이 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어떻게 월급관리를 해야 할지 모르는 새내기 초보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될 정보입니다!!

 

 

1. 은행권의 적금, 예금 상품의 활용

가장 안정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예금의 금리가 4% 전후반 대이기 때문에 1000만원을 저금하고 이자세금이 없다고 해도 1년에 40만원의 이율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 가장 안정적인 방법이지만  수익률이 낮은 방법입니다.

 

 

 

2. 채권, 적립식펀드 등의 직/간접 투자상품의 활용

적금, 예금상품들보다는 리스크가 있을 수 있지만 한정된 투자금액을 가지고 원하는 재무목표를 이루기 위해 전략적으로 운용이 가능합니다.

 

3. 주식투자의 활용

 

가장 위험한 투자방법일수 있지만 큰 수익을 올릴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금융지식이 없는 초보자가 직접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은 일이며 경제, 금융에 지식이 많으신 분은 고수익을 노려볼수 있는 방법이지만 주식에 올인하는 방법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즉 결론적으로 수익률과 안전성은 반비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점을 잘 활용하여 적합한 비율로 분산투자를 한다면 자신의 자산을 증가시킬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분산투자 비율로는 [100 - 자신의 나이]라는 공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이가 30대라 가정하면 위험자산 투자비율을 70%, 안정적인 자산으로 30%, 7:3의 비율로 투자를 하면 됩니다.

또한 50대의 경우에는 은퇴시기가 가까워지기때문에 위험자산의 비율을 줄이는 것이 좋으며 공식에 대입해보면 위험자산 : 안전자산의 비율은 5:5정도로 투자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물론 대략적인 공식이고 개인의 재무상황과 투자가능한 자산, 투자 성향이 모두 다르기때문에 투자원칙이나 분배방식등은 개인의 상황에 맞게 투자분배를 잘 하셔서 재테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직장 다니시면서 재테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시간은 없고 재테크는 해야 할 것 같고이럴 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무료 재무설계 상담을 받는 것이 가계 경제와 재테크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직장인 재테크 무료 재무설계 상담 받을 수 있는 곳

 

↓↓↓↓↓↓↓↓↓↓↓↓↓

http://koreafacenter.com/?ct_id=jjory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