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살이 생활정보

인간관계'를 끊고 싶게 하는 지인 유형 10

인터넷 기사 보다가, 인간관계를 끊고싶게 만드는 사람 유형이라는 글을 보고

혹시 내가 이런 사람은 아닐까? 하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해봅니다.

 

1. 필요할 때만 연락한다

어쩌다 연락 오면 안부도 묻지 않고 부탁부터 던진다.

이런사람들 진짜 꼭 있죠! 필요할때, 부탁할때만 연락하는 사람들~

절대 부탁 들어주기 싫지만, 마음이 약한 사람들은 또 부탁을 들어주죠 ㅠ

 

2. 지갑을 안 들고 다닌다

마음이 있는 곳에 돈을 쓴다는 말이 있듯이, 나에게 밥한번 커피한번 사지 않는 사람들, 나에게 마음이 없는 것 같아요. 이런사람이랑 굳이 인간관계를 지속해야 하나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3. 같은 고민을 반복해서 말한다

 고민들어주는것도 한두번이지, 항상 만나는 우는소리 싫은소리 걱정근심만 털어놓는 사람들은 진짜 만나고 나서도 힘이 쭉 빠지는 것 같아요.

 고민을 털어놓는 것 자체가 나쁘진 않지만, 그래도 적당히 ! 라는 단어는 기억해야 할 것 같네요

 

4. 종교나 정치적 신념을 강요한다

 

두말할 것 없이 싫음

 

5. 너무 우울한 이야기만 한다

 가뜩이나 우울한데 만나면 항상 우울터지는 얘기하는 사람은 가까이 두고 싶지 않네요. 밝은얘기 긍정적인 얘기를 많이 하는 사람이랑 있으면 나도 그렇게 밝아지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는듯!

나도 다른 사람들 만나면 항상 좋은얘기를 많이 해야 겠네요

 

 

 

6. 자기 자랑이 심하다

답정너, 잘난척하는 사람들은 정말 만나기 싫죠 ㅋㅋㅋ 

 

7. 나를 너무 따라 한다

 이런 사람 실제로 본적 있음. 약간 정신적으로 이상해보임 ㅋㅋㅋ자존감 없어보여요.

 

8. 남의 고민은 가볍게 여긴다

 이런사람만나면 속얘기 하기 싫어지죠. 남의 고민에도 진지한 태도로 받아들이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요

 

9. 약속을 쉽게 어기고 말을 바꾼다

 

 

10. 이제는 만나면 괴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