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스키장 준비물 총정리! 준비물 꼼꼼히 챙기세요.

스키장 준비물 총정리! 준비물 꼼꼼히 챙기세요.

 

요즘 스키나 보드타러 스키장 많이 가시죠? 저도 어제 휘닉스파크 갔다 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휘닉스파크보다는 성우리조트가 더 좋은 것 같아요(개인적인 생각)

휘닉스파크는 숙소에서 스키타는 곳까지 너무 멀리 떨어져있어서 셔틀버스를 타야 하더라구요. 너무 귀찮았어요. 성우리조트는 리조트 바로 뒤에 스키장이 있어서 이동성이 좋아요. 여튼, 오늘은 스키장 가려고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스키장 준비물 정보를 알려드릴께요.

 

 

 

 

 

 

1.    자외선 차단용품

[선글라스, 고글, 선크림]

스키장은 온통 하얀 눈이기 때문에 낮에 보드를 타실 경우, 얼굴이 자외선에 바로 노출될 수가 있어요. 그래서 꼭 자외선 차단 용품을 챙겨가셔야 합니다.

한여름에 해변에서 피부가 타는 것 보다, 스키장에서 하루 노는 게 훨씬 더 많이 탄다고 하네요. 야간스키 타시는 분들은 상관 없지만, 주간 스키 타시는 분들은 자외선 차단용품 꼭 챙겨가세요!!

 

 

 

 

 

 

 

 

 

 

 

 

2.    방한용품

[장갑, 마스크(반다나), 넥워머, 모자(비니)]

스키장 주변에 가면 스키나 보드 장비, 스키복을 빌릴 수 있는 렌탈샵이 아주 많이 있어요. 그런데 장갑, 마스크, 털모자 등의 방한용품은 대여가 불가합니다.

방한용품은 인터넷에서 비싸지 않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니, 미리 구매하시면 좋을 듯하네요. 스키장 주변 렌탈샵보다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것이 좀더 저렴한 편이에요.

 

 

 

 

 

[히트텍]

그리고 히트텍도 상/하의 준비하셔서 스키복 입기 전에 꼭 입으세요. 보드 타러 갔는데 추워서 오돌오돌 떨면 보드고 나발이고 타고 싶은 마음이 안 생기거든요.

 

[양말]

일상생활에서 신는 양말을 신으면 발이 엄청 시려워요. 등산용 양말이나 스키용 양말같이 두툼한 양말을 신으셔야 합니다. 손발이 추우면 온몸이 추우니깐, 보온을 위한 두툼한 양말도 필수에요.

 

 

 

3.    보드 장비

[보드, 스키, 신발, 스키복]

이건 정말 필수죠!! 스키를 아주 많이 좋아하시는 매니아 분들이 아니시면, 거의 다 렌탈을 하시더라구요. 스키장 주변에 가면 렌탈샵들이 엄청 많이 있으니까, 일단 전화로 장비&스키복 대여료 파악하시고 저렴한 곳으로 골라서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렌탈샵에 있는 스키복은 그다지 이쁜 게 없어요. 진짜 이쁜 스키복 입고 싶으시면 하나 장만하셔야 할듯합니다. 렌탈샵 스키복은 좀 촌스러운 것도 있고, 하도 사람들이 많이 입어서 좀 낡았어요. 스키복 렌탈은 1만원~23천원 선이고, 장비 렌탈은 29천원~35천원 선이에요. 참고하세요^^

 

 

          

 

 

 

 

 

 

 

 

 

4.    보호장비

[보호대]

스키나 보드 초보자분들은 처음에 타실 때 많이 넘어지실 거에요.

초보자 헬멧과 보호대가 있으면 넘어질 때 통증과 위험성을 줄여줄 수 있어요.

보호대는 엉덩이, 무릎, 손목 보호대가 있습니다. 보호대는 렌탈샵가면 대여하실 수 있어요.

초보자 분들에게는 보호대를 추천합니다.

 

[헬멧]

넘어졌을 때 가장 위험한 곳이 바로 머리입니다. 초보분들은 많이 넘어지실 수 있으니 안전을 위해 헬멧(하이바)를 착용해주세요. 헬멧도 렌탈샵에서 빌릴 수 있는데, 대여하실 때 헬멧에 금이 간 곳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헬멧에 금이 가면 헬멧의 보호 기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없다고 하네요.

 

 

 

 

 

        

 

 

 

스키장 가시는 분들, 스키장 준비물 꼼꼼히 챙기셔서 즐거운 겨울 스포츠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