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부동산] 경매 초보자는 소액경매부터 시작하세요

 

 

 

 

경매 초보자는 소액경매부터 시작하세요

 

 

 

 

 

 

저도 경매 입문 초보자로서, 요즘 경매 관련하여 공부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경매 초보자로서, 경매에 대해 어디서부터 공부해야 하는지 막막하네요. 이제 차차 알아가야죠^^ 시간이 필요한 법이니!!

 

 

오늘은 저같은 초보 경매 입문자들을 위해, 초보 경매자들이 기억해야 할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경매 초보자들이 기억해야 할 한가지!!

 

경매 초보자들은, 소액 경매부터 시작하세요. 리스크를 분산할 수 있는 작은 경매를 통해 가능성을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면서 이와 같은 과정을 반복하며 차차 부동산을 늘려야 합니다.

작은 물건을 통해 리스크가 없는 투자를 실시하고, 스스로 경매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파트나 건물보다는, 작은 오피스텔부터 시작해보는 것이 좋겠네요.

 

 

 

 

 

 

 

 

 

 

 

 

대형 부동산부터 시작해서 만약 손해를 보게 되면, 경매에 손을 떼버리거나 자신감을 잃을 수가 있습니다.

소액 투자를 실시하면, 실패하더라도 대형 부동산 투자에 비해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많다고 하네요.

 

 

 

 

 

그럼 어떤 소액투자를 실시해야 할까요?

 

첫째, 부동산 경매 투자를 오랫동안 하려면, 사자마자 임대 수익율이 나오는 것을 사야 합니다.

금액이 적더라도 월세로 이자를 충당할 수 있는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어야만, 시간을 벌 수 있고 수익을 낼 기회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둘째, 실투자금이 적게 들어가는 부동산을 구매해야 합니다.저는 실투자금이 3~4천만원대의 오피스텔부터 도전해보고 싶네요.

 

 

 

 

 소액 경매에 대해, 인터넷에 여기 저기 뒤져보다가 소액 경매의 투자 비결에 대한 핵심정리가 잘 되어 있는 책을 찾았어요!!

“1000만원으로 시작하는 짬짬이 부동산 경매 투자라는 책입니다.

목차만 봐도, 얼른 읽어보고 싶은 욕구가 생기네요이번 주말에 서점가서 읽어봐야 할 책 1순위 입니다.

 

[목차]

소액 경매 투자 성공 비결 |경매 절차와 물건 찾기 |정확한 권리 분석이 수익을 지킨다
임장 활동할 때 주의할 점 | 입찰가는 전날 작성해라 | 명도의 핵심은 대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