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락스타게임즈 하우저 형제가 개발한 GTA5 온라인 시리즈

 

 

 

락스타게임즈 하우저 형제가 개발한 GTA5 온라인 시리즈

 

 

 

 

GTA5 온라인 게임이 무슨 게임인지부터 설명을 해볼까합니다.

락스타게임즈를 창립한 하우저 형제가 개발한 GTA(Grand Theft Auto) 시리즈는

초기작부터 다른 게임과 차별화된 독특한 접근법으로 순식간에 인기 대작 시리즈의 반열에 들어선 게임입니다.

폭력성 강한 최악의 ‘문제작’이자, 게임역사상 최고의 ‘흥행작’이라고도 불리우죠.

 

 

 

 

2013년 출시된 GTA5 5년의 개발기간 동안 2,600억 원이라는 천문학적인 제작비를 쏟아부은 액션 게임입니다.

출시 첫날 무려 8억 달러(한화 약 8 9백억 원)의 수익을 거두며

세계 엔터테인먼트 역사상 출시일 기준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린 작품으로 기록되었네요.

과거에는 ‘GTA’란 이름만 언급해도 논란이 됐지만, 지금은 친숙한 대중적인 성인게임이 되었죠.

매번 시리즈를 거듭하며 다양한 플랫폼으로 나오던 GTA 시리즈는 올해 최고의 완성도를 가진 5편이 PC판으로 등장한 이후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GTA5 온라인 특징]

 

GTA 시리즈의 가장 특징은 주인공이 흉악한 악당이 되어 평범한 시민들을 위협하거나 경찰 등 공권력과 정면으로 대치하고, 위험한 범죄조직이나 부패한 기업인 및 경찰 등과 손잡고 일을 하는권악징선적인 게임 내용입니다.

 

특히 오픈월드 방식으로 구현된 가상의 도시에서 작게는 차나 훔치는 좀도둑에서부터 흉악무도한 중무장 범죄자, 전문 은행털이 그룹의 리더 등 마음만 먹으면 다양한 형태의 악당이 될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절대로 불가능한 악행들을 맘껏 저지를 수 있는일탈의 카타르시스를 선사하기 때문에 사회 생활에서 쌓여왔던 온갖 스트레스를 오히려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게임에 몰입해 현실과 게임 속 세상을 구분하지 못하면 안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