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LG트윈스 퇴출되는 한나한? 파헤쳐보자!

 

 

LG트윈스 퇴출되는 한나한은 어떤선수?

 

LG트윈스가 외국인 선수인 한나한 퇴출을 통보했습니다.

15일에 LG트윈스는 “KBO에서 한나한을 웨이버 공시했다라고 밝혔네요

한나한 선수가 퇴출하는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건강상의 문제 때문이였습니다.

한나한 선수는 “팀에 도움이 되지 못해 미안하다. 팀의 상황이 현재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어 구단의 결정을 존중한다. 모든 선수들, 코칭스태프, 구단 관계자들에게 미안함을 표한다”고 말했습니다.

한나한 선수는 종아리 부상으로 개막전부터 팀에 합류하지 못했는데..퇴출이라는 단어는 좀 자극적이긴 하네요.

이번에 한나한 선수 퇴출되는 대신, 루이스 히메네스라는 선수가 LG트윈스와 35달러로 입단계약을 맺고 영입되었습니다.

 

 

 그럼 한나한 선수와 루이스 히메네스 선수에 대해 살짝 알아볼까요?

 

잭 한나한

1980년생

미국 출신

2006년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입단으로 데뷔

201412월부터 현재까지 LG 트윈스에서 활약

한나한 선수는 거포 스타일은 아니지만, 타격은 준수한 수준이며 정확한 타격과 장타로 기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부상에 시달리며 스프링캠프와 시범경기에서 자취를 감추었고, 시즌 개막 한달이 넘어도 경기에 나오지 못했네요. 관중들 사이에서는 사이버 용병이라는 소리까지 들었습니다. 한나한이 출장한 13경기중 11경기에서 안타를 기록하였고 시즌 타율은 35.

또한 OPS(출루율+장타율), 10할을 넘어 1.071까지 찍었네요.

한나한은 메이저리그에서 8년을 뛰며 수비 스페셜리스트로 활약을 했습니다.

하지만 LG감독은 한나한에 만족하지 못하였고 한나한은 타격이 아닌 수비로 데려온 선수다. 아쉬움이 남는다라고 말한적도 있었네요.

 

 

루이스 히메네스

1988년생

도미니카 출신

2013LA 에인절스에서 메이져리그 데뷔

메이저리그 통산 68경기 출전(타율 217)

우타자이며 3루수

2015 6월부터 LG트윈스로 활동 예정

 

 

 

앞으로 한나한이 빠지고 루이스가 들어온, LG트윈스의 경기가 어떻게 진행될지 기대되네요.